대구과학대,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교육 교사·학부모 간담회 실시
상태바
대구과학대,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교육 교사·학부모 간담회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8.2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대구과학대학교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실시된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교육 교사 및 학부모 간담회’에서 박준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지난 22일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장학사를 비롯 일선 고교진로부장, 학부모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교육 교사 및 학부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갈수록 일반고 학생들의 직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에서 직업교육을 담당해 신뢰는 물론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일반고 학생들에 대한 위탁교육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참석자들은 간담회에 이어 위탁교육생들의 수업을 참관하고, 실습실을 비롯 휘트니스센터와 도서관 등 부대시설도 둘러봤다.

박준 총장은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와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내실있는 교육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전액 국비지원을 받아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양식조리, 제과제빵 과정을,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에서는 네일미용과정 등 모두 3개 과정에 대한 일반고 3학년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일반고 2학년을 대상으로 이달 7일부터 한 학기 동안 제과제빵과정과 네일&미용과정에 대한 위탁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