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창립기념 세미나 열어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창립기념 세미나 열어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8.2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진 의원과 공동 국회도서관서 23일 개최
단체 기념촬영 모습.<사진=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는 23일 창립대회와 함께 창립기념 세미나를 국회도서관에서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는 창립대회에 이어 ‘4차 산업혁명과 한국 블록체인산업의 역할’을 주제로 창립 기

세미나 전경.<사진=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념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이원부 동국대 교수(전 동국대 경영대학장 및 대학원장) 주재로 최명렬 한양대 전자공학부 교수(ISO/JTC1 SC17 ID 및 개인식별 국내위원장)의 주제발표와 류동주 박사(포렌식 전공, 비트레스 대표이사), 김태원 (주)글로스퍼 대표이사, 이재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융합정책관 융합신산업과장의 지정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박영선, 박재호 국회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등의 내빈이 참석했다.

한편,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블록체인산업이 우리사회 전반의 혁신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마련하는 등의 목적으로 지난 4일 창립됐다. 이 협회는 우리사회 모두가 정보보안에 안전하며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산업발전의 생태계를 조성하며 관련 산업 구성원의 상호협력’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