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프랑스의 토탈, 머스크오일 사 74억달러인수
상태바
프랑스의 토탈, 머스크오일 사 74억달러인수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8.2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에너지 기업 토탈의 패트릭 푸이안느 CEO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파리=AFP) 프랑스 최대 석유회사 토탈(Total)이 덴마크 운송회사 AP 몰러-머스크(A.P. Moller-Maersk)의 자회사 머스크 오일(Maersk Oil)을 21일(현지시간) 74억 50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토탈에 의하면 이번 인수로 당사는 영국, 노르웨이와 덴마크를 통틀어 유럽 북해에서 두 번째로 큰 운영사로 발돋움한다.

멕시코 만, 알제리, 케냐와 카자흐스탄에서의 영향력 또한 커지게 된다.

토탈의 최고경영자 파트릭 푸이안느(Patrick Pouyanne)는 이와 관련해 “본 인수는 토탈에게 굉장한 기회로 작용한다. 토탈이 활약하고 있는 지역에서 양질의 자산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덴마크에 새로운 분기점을 두어 기쁘다. 덴마크를 비롯한 노르웨이와 네덜란드에서의 본사 현황을 분석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고 답했다.

또한 "2018년 1분기까지의 인수 과정이 마무리되면 매년 4억 달러 이상의 비용 절감과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이며, 토탈 내 현금 유동성 역시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AP 몰러 홀딩(A.P. Moller Holding)의 수장 안느 머스크(Ane Maersk)는 해당 인수에 대해 “매우 어려웠지만 옳은 결정”이라 표현했다.

그녀는 이어 “머스크 오일 사는 수 세기 동안 덴마크 석유 개발사업의 선두였다. AP 몰러 머스크에도 필수적인 존재였으며, 국제 석유 및 가스 산업에서도 절대적인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