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최상산부인과 "여성 수술 전 체크해야 할 사항은?"
상태바
[카드뉴스] 최상산부인과 "여성 수술 전 체크해야 할 사항은?"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7.08.2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양보현 기자] 2017년 여름, 여성의 외모와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외모에 대한 중요도뿐 아니라 성에 대한 자아인식이 높아지면서, 소음순 성형수술을 비롯한 여성성형도 성형외과 수술처럼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점차 대중화되는 추세다. 

대개 혼자만의 문제로 고민하는 소음순 변형에 대한 스트레스는 비단 젊은 여성 분 아니라 출산 이후의 30대 여성부터 노화에 이른 노년층 여성들에게까지 매우 다양한 연령군에서 나타난다.

위생관리의 불편함, 성생활의 위축, 불감증 등이 이제는 부끄러운 일이 아닌 자연스러운 고민거리가 되었다. 높아진 관심도만큼 소음순 성형수술을 고려할 때에는 정확한 정보를 알고 접근해야 한다. 인터넷 광고나 온라인 커뮤니티의 제한된 정보보다는 직접 전문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존의 대다수 소음순 성형수술은 소음순 날개를 절개하여 늘어진 부분을 단순 제거하는 데에 그쳤다. 소음순은 약간 바깥으로 벌어진 형태의 입체적인 모습인데, 단순 절개와 봉합으로는 소음순 겉면에 수술자국이 남고, 반면 모양 교정은 불충분한 경우가 흔했다. 

3중복합 소음순 교정수술은 전체적으로 절개라인을 숨겨 매몰봉합을 이용하기에 수술자국이 겉으로 드러날 일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는 기존의 소음순 성형수술에 비해 매끈하고 안정적이면서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3중복합 소음순성형은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이 함께 고려된 소음순 교정술이다. 개인마다 다른 소음순 모양을 제대로 교정이 가능한지,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지 등이 소음순 수술결정에 중요한 요소이다.
 
수술 후 회복과정은 수술결과에 영향을 미친다. 소음순 수술 후 잘못된 관리로 인하여 추가적인 반흔, 상처위축, 흉터 등이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술 후에는 상처가 아무는 과정에 대해 미리 안내를 받고 전문의의 사후케어 지침에 따라 전문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최상 산부인과의 최동석 원장은 “먼저 여성성형에 관심을 가졌다면, 수술을 알아볼 때에도 소극적인 자세를 거두고 인식의 변화를 가져야 한다"며 "여성성형 전문의를 직접 만나고 수술전후 사진 및 후기들을 세심히 확인하는 게 좋고, 가급적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갖고 선택해야만 재수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카드뉴스 제작 : 이뉴코>

양보현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