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52 (수)
(사)한국건축가협회 ‘올해의 건축 BEST 7’ 선정
상태바
(사)한국건축가협회 ‘올해의 건축 BEST 7’ 선정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11.0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건축과 문화, 예술과 감동이 있는 국내 최고 건축문화행사인 “2011 대한민국 건축문화제”가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총 6일간 새롭게 단장한 목동 대한민국 예술인 센터에서 개최된다.

(사)한국건축가협회(회장 이상림)가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의 공식후원과 한라건설(대표 정무현)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인류의 삶과 가장 밀접한 “집”을 주제로 해 우리나라 최고의 건축 영예인 올해의 건축 BEST 7을 필두로 일반전시 및 특별전시, 각종 세미나 및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져 진행된다고 한다.

2011 대한민국 건축문화제에서 가장 주목받는 행사는 이제까지 우리에게 한국건축가협회 협회상이라고 불리던 대한민국 최고의 건축 영예 “올해의 건축 BEST 7(한국건축가협회 협회상)”이라고 할 것이다.

올해의 BEST 7 수상자로는 이기옥(JINO HAUS), 정의엽과 이태경(문호리 주택), 조남호와 양원모(서울시립대학교 강촌수련원), 이현호(Forest's Quintet), 김종규와 Albaro siza(MIZIUM), 임영환과 김선현(안중근 의사 기념관), 김승회와 강원필(롯데부여리조트 백상원)의 건축가들이 선정됐고 대한민국 건축문화제 기간인 12일 올해의 BEST 7 시상식장에서 그 수상의 영예를 안을 것이라고 한다.

“올해의 건축 BEST 7”을 통해 이 시대가 추구하고 있는 건축 작품과 미래 건축에 대한 향방을 살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2011 대한민국 건축문화제의 위원장인 이광만 수석부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건축 산업의 발전 및 건축문화의 인식 확산을 통한 영역 확대에 상당한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건축의 다양한 문화적 가치 향상을 통해 우리 시대의 아름다운 건축문화가 더 많이 꽃 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