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7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상태바
구미시, 2017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8.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21일 2017 을지연습에 따른 행정기관 소산.이동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에서는 21일 오후 본청 29개 부서 필수요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을지연습에 따른 행정기관 소산·이동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행정기관 소산․이동 실제훈련은 시 본청이 적의 폭격 등으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하게 될 경우, 전쟁수행에 필요한 지휘부 필수요원과 중요문서, 행정장비 등을 안전한 장소로 소산·이동시켜 전시에도 행정기능을 안전하게 유지해 행정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군 병력이 엄호하는 가운데 시 본청 필수요원 60명이 중요 소산 물자를 가지고 2대의 대형버스에 신속히 탑승하여 지정 된 대피장소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경찰 순찰차와 구미보건소 구급차량이 이동차량을 선도하며 안전하게 소산․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훈련에 앞서 오전에는 시청 상황실에서 소산·이동에 따른 필수요원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전시창설기구인 소산통제부의 역할, 반별 임무 등을 교육․숙지하는 등 훈련에 철저를 기하였다.

한편, 구미시는 8월 21일∼24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을지연습을 통해 전․평시에 연계된 시행절차를 숙달하는 등 전시 위기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전시 총력전 수행태세를 점검해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반의 준비를 다해 나갈 계획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