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23 (목)
“통일부 대북 TF 운영, 개성공단 재개 포석 아닌가”
상태바
“통일부 대북 TF 운영, 개성공단 재개 포석 아닌가”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8.20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개성공단 재개 염두에 둔 사전정지 작업 우려 표명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통일부가 대북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는 것과 관련 바른정당이 개성공단 재개를 위한 사전포석이 아닌지 의혹을 제기하며 정부에 대해 개성공단 문제가 국제사회와 관련된 예민한 사안임을 간과하지 말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바른정당 전지명 대변인은 20일 논평을 통해 “통일부가 박근혜 정부 당시의 대북정책 결정 과정을 평가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운영 중이라고 한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자 시절 공약으로 내세웠던 개성공단 재개를 염두에 둔 사전정지 작업을 위한 포석이 아닌가”라며 “지금 국제사회는 유엔안보리 제재에 노골적으로 반발 중인 북한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제재를 가하고 있다. 이 와중에 보이는 개성공단 재개의 움직임은 국제사회 공조의 틀을 깨는 엇박자 행태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민감한 이 시기에 만약 정부의 일방적인 개성공단 재개 시도가 있다면 유엔안보리 결의를 전면 무시하는 것이며, 한미갈등은 물론 국내외적으로 극심한 저항을 받는 시발점이 돼 불씨를 안고 마른 풀숲으로 들어가는 격이 될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했다.

전 대변인은 특히 “이미 미 국무부는 최근 개성공단 재개 움직임에 대해 반대의 뜻을 밝혔고, 미 상원은 북한이 비핵화 될 때까지 개성공단 가동을 재개할 수 없도록 하는 법안까지 발의하지 않았던가”라며 “정부는 이 사안이 미국은 물론 유엔과 공조해 북핵 폐기, 비핵화 전제 조건에 맞춰 추진해야 할 중요하고도 예민한 사안임을 알아야 한다”고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