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노인복지관 2곳 위탁운영법인 공개모집
상태바
동구청, 노인복지관 2곳 위탁운영법인 공개모집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7.08.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동구청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동구청은 오는 21일부터 노인복지관 2곳(팔공노인복지관, 강동어르신행복센터)을 위탁 운영할 법인을 공개 모집한다.

팔공노인복지관(동북로 393, 신암동)은 2008년 개관, 연면적 2520.43㎡의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에 탁구장, 체력단련실, 강당, 노래방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강동어르신행복센터(안심로 190, 신기동)는 2013년 개관, 연면적 4282.73㎡의 지하 1층 지상 4층 건물에 스크린골프장, 컴퓨터실, 강당, 당구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두 복지관 모두 개관 이래 구에서 직영해 왔으나 고령화사회에 급증하는 노인복지 수요에 대비해 공개경쟁을 통해 사업수행 능력이 우수하고 재정적 부담 능력이 있는 법인을 선정해 효율적인 위탁 운영으로 관내 노인들에게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신청 자격은 대구시 소재 사회복지법인 또는 비영리법인으로 목적사업이 노인복지사업 수행에 적합해야 한다.

또한 보조금 지원 외에 노인복지관 운영에 필요한 인력, 장비, 기술능력, 재정능력, 공신력 및 전문성을 갖추고, 수탁운영 신청 시 일정 규모의 재정 부담을 제안 할 수 있는 법인이여야 한다.

다만 사회복지사업법 등 관련법령을 위반한 법인이나 지도감독 시 공신력, 도덕성과 관련해 중대한 지적을 받은 법인과 법인의 주사무소가 없고 상근 인력이 없는 등 실체가 없는 법인 등은 제외된다.

동구청은 위탁기관 선정을 위해 수탁자선정심사위원회를 열어 신청법인의 공신력, 재정능력, 사업수행능력 등을 세밀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법인은 ‘노인복지법 시행규칙’제26조제2항에 의한 사업내용 및 그 밖의 노인복지관련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위탁기간은 5년(2018.1.1~2022.12.31)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법인은 동구청 생활복지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공고는 오는 21일부터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4일까지 공고하고, 접수는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다.

장용수 기자 suya_o_@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