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황교안 “대한민국 비하 안타까운 일…위대한 나라라고 생각”
상태바
황교안 “대한민국 비하 안타까운 일…위대한 나라라고 생각”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8.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무총리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오늘(20일) “조국을 비하하는 것은 옳지 않다. 우리나라는 위대한 나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대한민국을 폄하하는 이야기들이 우리 안에서부터 나오곤 한다. 안타까운 일”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황 전 총리는 “국내 총생산(GDP) 세계 11위, 수출 세계 8위, 과거 식민지 국가 중에서 유일하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가입한 나라, 세계 2차 대전 이후 신생독립국 가운데 민주화와 경제성장을 동시에 이룬 유일한 나라. 요즘 SNS에서 공유되곤 하는 내용”이라며, “이런 나라가 어느 나라일까요. 바로 대한민국”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어느 외국인 교수는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이라는 저서를 낸 바 있다”며, “그는 이 책에서 대한민국은 이미 선진국이 되었음에도 한국인들만 이를 잘 모르고 있다고 적고 있다. 공감 가는 측면이 정말 많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그러면서 “국가채무, 가계부채, 청년실업, 임금 격차, 저출산·고령화, 노인빈곤, 높은 자살률 등 여전히 많은 과제가 남아 있다”며, “그렇지만 우리 모두의 힘을 결집하면 이런 문제들도 결국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