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강남 중고차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 중고차구입 노하우 공개
상태바
강남 중고차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 중고차구입 노하우 공개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8.19 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올 상반기 발전하고 있는 중고차시장속에 허위매물들이 드러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고객들이 인터넷에 손쉽게 중고차 검색만 해도 나오는 수많은 사이트들이 대부분 허위매물사이트이기 십상이다.

중고차업자들이 허위매물을 올리는 이유는 단순하다. 실제 판매되고 있는 차량에 반도 안 되는 금액으로 고객들을 현혹시켜 매장으로 유도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는 오직 실매물만을 고집하며 중고차시장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쓰리온카 관계자에 의하면 “인터넷상에 올라와 있는 중고차사이트에서 실매물을 개인들이 구별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라고 전했다.

매매단지에서 종사하고 있는 정식딜러들은 딜러전산망을 이용해 서울, 경기, 안산, 대구, 수원 등 중고차 등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 딜러전산망에는 실제 판매하고 있는 차량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허위매물, 실매물 구분이 쉬운 편이다.

고객들이 인터넷상에서 본 중고차량 중에 아반떼MD차량이 200만원에 올라와있는 등 터무니없는 금액으로 올라와있다면, 고객입장에서 신차를 2천만 원 가까이주고 산 아반떼MD차량이 불과 1~2년만에 200만원까지 떨어졌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상황이다.

고객들은 허위매물에 현혹되어 구입하기 전에, 반대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렇듯 허위매물들을 예방하기 위해선 저렴한 차량만 찾기보다, 그 차량의 연식대비 적정한 금액의 차량을 찾아봐야 한다.

또한 차량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선택하고 믿을 수 있는 정식딜러를 만나는 것도 중요하다.

이에 중고차사이트 쓰리온카 홍대표가 중고차구입 노하우 몇 가지를 공개했다.

첫째, 중고차 구입 시 중고차수요만을 보지 말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차량이 어떤 것인지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

현재 중고차시장의 대표 차종은 현대 아반떼MD, 아반떼AD, LF쏘나타, 아이오닉, 그랜져HG, 기아 K3, K5, K7, 올뉴카니발9인승, 올뉴카렌스, 쌍용 엑티언, 코란도스포츠, 티볼리, G4렉스턴, 삼성 SM3, SM5, SM6, 올뉴SM7, QM6 등이 있다.

둘째, 대표차종을 택하는 것도 좋지만 용도와 상황에 맞는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 또한 중고차구입 노하우다.

첫 차이거나 연비, 성능, 편의성을 생각한다면 경차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연비 좋은 중고차 경차는 경차 혜택을 받아 주차장할인, 톨 비 할인 등 많은 해택을 볼 수 있다.

한편, 중고차시장에서 대표적인 경차로는 기아 모닝, 올뉴모닝, 더뉴모닝, 레이, 쉐보레 마티즈 등이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