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 오는 27일 ‘韓‧中 교류음악회’ 개최
상태바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 오는 27일 ‘韓‧中 교류음악회’ 개최
  • 김종호 기자
  • 승인 2017.08.18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지난해 중국 마안산(馬按山)시에서 열린 ‘한·중 교류음악회’ 공연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창원시>

[KNS뉴스통신=김종호 기자]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오는 27일 오후 5시 3‧15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중국 마안산(馬按山)시 소년소녀합창단을 초청해 ‘한·중 교류음악회’를 가진다.

창원시와 마안산시는 지난 2001년 자매도시를 맺은 이후 두 도시의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매년 두 도시를 순회하며 교류음악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창원과 마안산시의 소년소녀합창단이 각 국의 대표적인 동요와 함께 아름다운 합창곡을 선사할 예정이다.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지연숙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산유화’ 외 5곡을 샌드아트, 안무 등 다채로운 무대연출과 함께 선보인다.

마안산시소년소녀합창단은 중국동요 ‘따뜻한 태양을 원해요(我们要阳光)’ 외 6곡을 통해 중국의 하모니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두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모리화’ 외 2곡을 함께 노래해 순수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게 된다.

특별출연으로 국악청예술단 단장 이태영이 가야금병창으로 ‘고향의 봄’과 ‘김매기’를, TV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 출연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악소녀 정소리가 ‘여러분’과 ‘쑥대머리’를 들려준다.

김종호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