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 의왕시의회서 ‘우리고장 바로알기 체험답사 교실’ 운영
상태바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 의왕시의회서 ‘우리고장 바로알기 체험답사 교실’ 운영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08.1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가 의왕시 학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우리고장 바로알기 체험답사 교실’이 17일 의왕시의회에서 열렸다.

‘우리고장 바로알기 체험답사 교실’은 지역 내 학생들과 일반 시민들이 우리 고장의 자연환경 및 문화, 역사 등을 탐방하고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례 등의 자치법규 제정, 행정을 전반적으로 감사하는 행정사무감사, 내년 예산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예산심의 등 시의회의 주요 기능과 역할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시의회의 모습을 둘러보며, 시의회의 역할과 업무에 대해 체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민주적이며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을 쌓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