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7 (금)
KEB 하나은행, HAI 뱅킹 ‘지방세 간편 납부 서비스’ 제공
상태바
KEB 하나은행, HAI 뱅킹 ‘지방세 간편 납부 서비스’ 제공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7.08.1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문자메시지 기반 텍스트 뱅킹과 인공지능 만남
사진=KEB하나은행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18일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인 HAI(하이) 뱅킹에서 ‘지방세 간편 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방세 간편 납부 서비스’는 HAI 뱅킹의 기존 거래 이용 방법과 동일하다. KEB하나은행의 대표번호로 ▲지방세 ▲지방세 조회 ▲세금 ▲공과금과 같은 간단한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지방세 알려줘 ▲지방세 내줘 라고 대화형 문장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손님이 납부해야 할 지방세 목록을 보여 준다.

이어 조회된 지방세 목록 중에서 납부할 항목 번호를 선택하고 인증 번호를 문자로 발송하면 손님이 선택한 지방세가 간단히 납부된다. 현재는 지방세만 조회 및 납부 가능하며, 향후 다양한 세금 및 공과금으로 서비스를 확대 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HAI 뱅킹은 기존의 뱅킹 채널을 쉽고 편리하게 대체할 수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이며, 향후 사물인터넷 (IoT) 환경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생활금융 인공지능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AI 뱅킹’은 KEB하나은행의 인공지능 시범서비스로 문자메시지(SMS) 를 통해서 조회 및 송금 할 수 있는 텍스트 뱅킹에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키워드 형태의 명령어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대화도 인식할 수 있다. 손님은 문자메시지로 ▲간편 송금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실시간 환율조회 등 각종 금융 거래를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향후 HAI 뱅킹에 편리한 대화 방식의 다양한 금융거래를 확대 적용하고, 상품 추천에서 가입 처리까지 손님에게 필요한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