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경북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7.08.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후포항 일원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캠페인 전개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18일 울진 후포항에서 ‘제257차 안전점검의 날’행사의 일환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와 울진군이 공동주관하고 경북재난안전네트워크, 안전문화운동 협의회 회원,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후포항 일원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2012~2016년 전국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사망자는 총 157명으로 한 해 평균 31.4명꼴이다. 이 중 여름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가 겹치는 7월말에서 8월초에 발생한 사고가 전체의 55%(46명)를 차지했다.

원인별로는 △안전부주의(32%) △수영 미숙(32%) △높은 파도(15%)△음주 수영(14%) 등으로 기본적인 안전수칙 미준수가 사망사고로 이어진 경우가 대부분이다. 장소별로는 △하천(53%) △계곡(17%)  △바닷가(15%)  △해수욕장(13%) 등의 순이었다.

경북도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후포항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수칙,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알리는 리플릿, 홍보물 등을 나눠주며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 활동을 당부하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했다.

김동진 도민안전실 안전정책과장은 “경북도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피서객 여러분도 물놀이 시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보다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