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마곡역 초역세권 ‘마곡 GMG엘스타 상가’ 알짜배기 입지로 투자가치 돋보여
상태바
마곡역 초역세권 ‘마곡 GMG엘스타 상가’ 알짜배기 입지로 투자가치 돋보여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8.1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안정적인 임대수익 및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처로 수익형부동산 가운데 상가는 꾸준한 인기를 누린다. 

또한 저금리기조가 지속되면서 더 이상 은행에 돈을 맡기는 것으로는 새로운 부를 창출 하기 어렵다는 것이 중론이라 은행에 묶여있는 뭉칫돈까지 유입될 정도로 상가 투자에 관심을 갖는 이가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상가만의 차별화를 갖추고 우수한 입지를 선점한 경우 그 상승률이 더욱 높아진다. 

최근 상가투자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 상권이다. 특히 마곡지구의 메인 교통망인 지하철 마곡역 프리미엄이 있는 상가를 확보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는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는 곳이다. 더욱이 마곡지구 내 공항대로변 북쪽은 굵직한 호재가 줄을 잇고 있어 상당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풍부한 수요와 개발호재에 우수한 교통망까지 뒷받침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에게 성공적인 투자입지로 정평이 나있다.

그 중심에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있다. 마곡역에서 공항대로변 북쪽으로 진입할 때 처음 만나는 상가는 ‘그 자체가 프리미엄’이라 할 정도로 우수한 입지를 갖추게 됐다. 공항대로변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가는 ‘마곡 지엠지엘스타상가’이다.

도보 3분이면 마곡역에 도달하는 마곡역 초역세권 상가로 알짜배기 입지에 자리한 마곡 지엠지엘스타상가는 바로 앞에 LG사이언스파크 10개 계열사가 자리한다. 그 주변으로 롯데, 넥센, 코오롱, 이랜드월드, 리테일, 이랜드파크, 에스오일 등의 대기업 입주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더불어 서울식물원이라는 대형관광지가 조성되고 있어 국내를 넘어 해외관광객까지 추가적인 관광수요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서울의 새로운 관광지 서울식물원의 수혜를 톡톡히 보는 마곡상가로 지엠지엘스타상가의 상승률이 두드러지고 있다.

성공적인 투자처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마곡GMG엘스타 상가는 마곡역 외에도 발산역, 양천향교역,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공항철도 마곡역 등 총 6개 지하철이 상가를 둘러쌓고 있다. 지역을 잇는 주요노선의 버스정류장도 상가 바로 앞에 있어 지상과 지하를 오가는 모든 유동인구를 확보한 상가로 평가 받고 있다.

또 공항대로변으로 진입하는 우수한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주요도로는 마곡중앙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 등이 있어 다른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상가이용객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기업에게 업무반경 확장이라는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입지적 장점이 그 어느 곳보다 뛰어난 gmg엘스타상가는 우수한 교통까지 확보하며 또 다른 투자 포인트로 반영돼 지엠지엘스타의 메리트로 작용된다.

뿐만 아니라 공항대로변을 대표하는 LG사이언스파크와 마주하고 있는 지엠지엘스타상가는 유동인구 외에도 공항대로변에 입주하는 기업수요까지 확보하는 입지이다. 여기에 마곡역세권 프리미엄, 녹지프리미엄에 공항대로변의 첫 오피스 상가로 그 가치가 돋보인다.

마곡 지엠지엘스타상가는 직주근접 상권으로 유동인구, 고정수요, 관광수요 그리고 지역의 대단지 배후수요까지 확보한 상가로 평가 받는다. 이런 상가는 많은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만족도 높은 다양한 업종의 입점을 적극 타진 하고 있는 중이다. 

상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 총 64실이다. 각 층별로는 ▲ 지하 1층은 구내식당, 당구장, 문구점, 꽃집, 구둣방 등의 휴게편의시설로 조성예정 ▲ 1층~2층은 커피전문점, 안경점, 약국, 편의점, 외식프랜차이즈 등 ▲ 3층은 치과, 한의원, 안과, 이비인후과 등 메디칼특화층 ▲ 4층은 성형외과, 어학원, 컴퓨터학원 등으로 조성 예정이다. 상가 전용 엘리베이터를 구축 역시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도모하는 데 일조한다.

분양관계자는 “공항대로변의 LG사이언스파크 등 다양한 기업들의 동선이 연결되는 위치의 상가로써 공항대로변 북쪽의 핵심요지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며 “지엠지엘스타상가는 다양한 프리미엄과 동시에 시세차익까지 누릴 수 있는 성공적인 투자요건을 모두 갖췄다고 평가 받아 전국 각지 투자자들의 문의가 지속되는 상황이라 빠른 분양마감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곡 GMG엘스타 상가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마곡센트럴타워 1차 106호에 자리한다.

장신영 기자 mediawise@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