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경찰서, 자율방범대 자녀 현장실습 및 합동순찰 실시
상태바
경산경찰서, 자율방범대 자녀 현장실습 및 합동순찰 실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8.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꿈나무 파수꾼들과 함께하다!
사진=경산경찰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경찰서는 지난 17일 경산경찰서 다나눔 교육센터에서 자율방범대 초등학생 자녀 16명과 간담회를 시작으로 경찰서 견학 및 야간 합동순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도내 최초로, 현재 지역 자율방범대원으로 방범활동중인 대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경찰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래 경찰인력 양성 및 친근한 경찰 이미지를 알리고, 또한 자율방범대 자녀들과 함께하는 야간 합동순찰·캠페인을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 형성하는 등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경찰서 현장 견학'은 과학수사팀을 방문해 현장감 있는 지문 감식 체험을 실시하고, 112종합상황실 신고 접수·처리 등 교육, 순찰차 및 싸이카 시승 체험, 경산시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으로 어린이들이 경찰 현장을 몸소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경산경찰서.

또한, 영남대학교 원룸 단지 일대 『자율방범대원-자녀들이 함께하는 야간 합동순찰』로 아이들이 직접 범죄예방 순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상진 경찰서장은 “이번 견학이 꿈나무 파수꾼이라 할 수 있는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좋은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 또한, 지역 자율방범대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업으로 안전한 경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