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전역 3박4일간 ‘2017을지연습’ 실시
상태바
대구시 전역 3박4일간 ‘2017을지연습’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8.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을지연습 시민참여프로그램 모습.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8월 21일~24일까지 3박 4일간 대구시 전역에서 2017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을 통해 공직자와 시민들의 안보 공감대를 형성하고, 민·관·군·경의 긴밀한 협력과 공조체계를 구축해 전시 비상대비태세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를 슬로건으로 실시 하는 이번 을지연습에는 행정기관, 군, 경찰 및 중점관리업체 등 159개 기관에서 15,2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연습은 오는 21일 불시에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실제 전쟁 상황을 고려한 전시직제 편성, 행정기관 소산·이동, 전시 창설기구, 실제훈련 등 다양한 훈련으로 진행된다.

특히,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발사 위협에 따른 남북간 긴장감 고조로 그 어느 때보다 안보의식 고취가 요구되는 가운데, 대구스타디움에서 민·관·군·경 대테러 종합훈련과 도시철도3호선 차량기지에서 생물테러대비 훈련 등 다중이용시설 및 국가중요시설 방호 및 폭탄 테러대비 합동훈련이 실시되며, 각 구·군별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실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23일 오후 2시부터는 20분간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방공 대피훈련이 대구시 전역에서 실시될 예정으로, 5분간 차량통제가 진행되고 주민대피 훈련은 20분간 이뤄진다. 철도, 항공기, 선박, 병원, 자동차 전용 도로는 정상 운영한다.

한편, 을지연습기간 동안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시청광장 주차장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되며, 군·소방·경찰의 협조로 군 장비, 경찰장비 등 장비 전시회를 개최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시 최삼룡 재난안전실장은 “실제훈련과 각종 체험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