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농촌진흥청, 수출용 국산 난 팔레놉시스 선보여
상태바
농촌진흥청, 수출용 국산 난 팔레놉시스 선보여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7.08.1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농촌진흥청은 수출 확대를 위해 육성한 국산 팔레놉시스 계통을 선보이고 평가를 통해 보급을 확대하고자 18일 충남 태안군 재배 농가에서 현장평가회를 가졌다.

평가회에선 팔레놉시스 재배 농가 및 종묘생산업체, 관련 연구자들이 모여 국산 품종의 재배와 개화 특성을 확인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팔레놉시스의 수출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평가를 받는 계통은 약 2년 전 어린 모종(유묘)으로 보급된 대형 팔레놉시스 'P1301'와 'P1305' 2계통이었다.

'P1301' 계통은 분홍색 바탕에 옅은 보라색 줄무늬가 있으며 붉은 설판을 지니고 있다. 꽃 크기가 8cm인 꽃이 큰 품종으로 미국 수출용으로 선호하는 형태다. 또한 꽃이 많이 달리는 다종으로 한 꽃대에 꽃이 10개 이상 달린다.

'P1305' 계통은 연한 살구빛 핑크색으로 옅은 줄무늬가 있으며 자주색 설판을 지니고 있으며,꽃 크기가 7cm의 중대형종이며 꽃수는 적지만 꽃 배열이 안정적이다.

농촌진흥청 화훼과에서 지금까지 육성한 난 팔레놉시스는 26품종이며, 팔레놉시스는 난류 중에서 생산액 1위 품목이다. 지난해 국산 난 품종 보급률은 16.4%이다.

농촌진흥청 화훼과 안혜련 농업연구사는 "기존 팔레놉시스 품종 특성을 잘 파악하여 팔레놉시스 수출 현장에 맞는 맞춤형 품종을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미국 수출을 겨냥한 팔레놉시스 품종개발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