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9 (금)
의령군, 건강 GO-100 걷기자조모임 활성화 높여
상태바
의령군, 건강 GO-100 걷기자조모임 활성화 높여
  • 김남민 기자
  • 승인 2017.08.1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율 전국 및 경남도 평균보다 낮아
사진=의령군

[KNS뉴스통신=김남민 기자] 경남 의령군은 지난 10일부터 읍·면 마을별 주민주도형 건강 GO-100 걷기자조모임 발대식을 시작으로 주민 건강걷기 자조모임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군은 지역특성상 주로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농촌지역으로 군민 대부분이 일상생활에서 이동 목적으로 걷는 행위나 짐 나르기, 가사노동을 하기 때문에 별도의 신체활동이나 걷기운동이 필요 없다고 인식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지난해 지역사회 건강조사결과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율은 16.8%, 걷기 실천 율은 23.7%로 전국 및 경남도 평균 20.8%, 30.9%보다 월등이 낮은 실정으로 나타났다.

이에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및 걷기 실천율이 낮은 지역을 우선적으로 주민주도형 걷기자조모임을 운영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걷기자조모임 참여자들에게는 프로그램 참여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체성분 등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3개월 동안 꾸준히 경보, 건강걷기 등 신체활동 자체 모니터링 후 재검사를 통해 건강형태 변화 결과를 분석하고 진단하게 된다.

한편, 군은 지역별 건강걷기, 계단걷기, 생활체육 활성화 등 지역단위를 중심으로 마을 건강 공동체를 조성해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및 걷기 실천율을 높혀 나갈 방침이다.

김남민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