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청년취업스쿨 지원자들과 의회체험 가져
상태바
남양주시의회, 청년취업스쿨 지원자들과 의회체험 가져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7.08.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유희 의장과 의원들이 의회 체험 프로그램에 참석한 청년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KNS뉴스통신=임성규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박유희)는 17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남양주시 청년취업스쿨 지원자들과 청년의회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의회체험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의회시설 견학, 시의원들과의 소통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박유희 의장은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는 말처럼 청년 여러분들의 꿈이 선순환 고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시의회와 남양주시가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또 시의회 정진춘 의원, 우희동 의원, 최옥녀 의원, 박영희 의원은 청년들과 인생 선배이자 지방의회 멘토로써 청년들의 의견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중한 시간을 함께하며 "오늘 이 자리가 더 큰 꿈을 키우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각계 각층의 시민들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회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과 함께하는 선진의회를 구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회체험 프로그램의 참여 신청은 남양주시의회 의정홍보팀으로 사전 문의하면 된다.

 

임성규 기자 veve852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