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25 (목)
'피겨여왕' 김연아, 영암 F1 서킷에 온다
상태바
'피겨여왕' 김연아, 영암 F1 서킷에 온다
  • 강운 기자
  • 승인 2011.11.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아 <사진제공=F1대회조직위>

[KNS뉴스통신=강운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 모터스포츠 대회인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이하 KSF) 시즌 최종전이 오는 11월 12일(토)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이하 KIC) 상설 트랙에서 개최된다. 총 65대가 참가하는 이번 KSF 4차전에는 김연아 선수 초청 행사, 제네시스 쿠페 신차 퍼포먼스, '나도 레이서다 제3탄(한국쉘 후원)' 등 풍성한 서킷 이벤트도 마련되어 모터스포츠 팬을 열광시킬 계획이다. 

먼저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는 피겨퀸 '김연아' 선수의 KIC 방문이다. 김 선수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의 최종라운드를 축하하기 위해 모터스포츠 팬을 만난다. 상설트랙 후면에 마련된 팬사인회 공간에서 약 500명의 현장 관중을 대상으로 팬사인회 이벤트(11:10~11:35)를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일일 명예 먀샬(진행요원) 역할을 맡아 스타트 깃발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 시상식에도 시상자로 나서게 된다. KSF 관계자는 "전국민의 무한 사랑을 받는 김연아 선수의 방문은 KSF뿐만 아니라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김연아 효과로 5천명 이상의 관중이 서킷을 찾을 것." 이라며 기대감을 표출했다.
 

지난 3차전까지 개최 결과 시즌 마지막까지 챔피언의 향방이 결정되지 않은 상태로 이번 최종전에 우승을 향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은 우승 경력은 없지만 꾸준히 상위권에 포진한 쏠라이트인디고레이싱팀의 오일기 선수(51점)가 2개 라운드에서 우승한 같은 팀의 최명길 선수를 4점차로 앞서고 있다. 여기에 시즌 포인트 3위 DM 레이싱팀의 김중근 선수는 오일기 선수와 7점차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나 1,2위 선수보다 적은 30kg의 핸디캡웨이트로 최종전에 임하여 막판 대반전을 노리고 있다. 

 아울러 아반떼, 포르테쿱 챌린지 레이스는 지난 제3차전부터 도입한 준내구 통합레이스의 영향으로 독주로 굳어질 뻔한 시즌 챔피언의 자리가 안갯속으로 빠져들었다. 포르테쿱 클래스에서는 류재인(31점), 이진욱 (28점)의 2파전으로 좁혀졌고, 아반떼 클래스에서는 김동은 (33점), 김태현(28점), 강병휘(26점)가 마지막 승부에 따라 시즌 챔프의 영광을 가져가게 된다. 
 

KSF는 이번 최종전을 마치고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2012년도 시즌 계획을 발표한다. 2011년 챔피언십 클래스 도입, 아반떼 클래스 개설 등 새로운 변화와 다양한 마케팅으로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힘써 온 바 있는 KSF는 대회의 양과 질적 성장을 기본으로 하는 2012년도 운영 계획을 준비하였다. 이 자리에서는 내년도 대회 일정, 상금, 클래스 구성안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모터스포츠 마케팅 제 2기를 선포할 계획이다.
 

강운 기자 obscura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