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희 경기도의원, 어르신 성인식 개선사업 활성화에 나서
상태바
문경희 경기도의원, 어르신 성인식 개선사업 활성화에 나서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7.08.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의원(더민주, 남양주2)은 16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어르신 성인식개선사업 활성화를 위한 실무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 및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 관계자, 노인복지관 사업담당자, 시·군 상담사 및 교육 강사,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성문화 정립을 위한 성(性) 인식개선사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문경희 의원은 "노인상담에 있어 하나의 소통창구로의 집중·강화가 필요하고, 전문성을 토대로 성문제와 더불어 어르신들이 경험하는 우울, 경제문제, 가족관계 문제 등 복합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서비스가 강화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의원은 노인상담분야에 대한 근원적인 문제부터 해결하는 차원에서 성교육 등 상담사 보수교육 강화, 도노인종합센터를 활용·연계한 성인식개선 사업의 활성화 추진을 제안하고, 노인복지관 협회 뿐 만 아니라, 대한노인회 지회 등과의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문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공유된 의견들을 토대로 사업의 중복성을 방지하고 활성화 하며, 실효성을 담보하기 위한 (가제)'경기도 어르신 성인식개선사업 추진 및 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를 이달 내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