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서구자원봉사센터, 성공적 광주하계U대회 이바지한 공로... ‘국무총리 수상’
상태바
서구자원봉사센터, 성공적 광주하계U대회 이바지한 공로... ‘국무총리 수상’
  • 김영관 기자
  • 승인 2017.08.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영관 기자] 광주 서구자원봉사센터가 광주하계U대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국가체육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15년 개최된 광주하계U대회에 앞서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조직위원회와 MOU를 체결하여 U대회 자원봉사자모집에 적극 대응했다.

광주하계U대회 기간 중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교육, 배치, 운영 등 각 분야에 거쳐 경기 안내 및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자원봉사자의 기본교육, 분야 별 직무교육, 국제 매너, 심폐소생술, 리더자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성을 높였다.

특히, 광주하계U대회 기간 동안 광주시내 19곳에 도심부스를 설치해 외부 관광객 안내, 거리질서 유지, 캠페인 활동과 마스코트인 누리비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대회의 성공에 힘을 실었다.

이밖에도 개막식과 폐막식, 육상경기, 수구경기가 열리는 월드컵경기장 주변과 염주실내수영장 주변에서 생활쓰레기, 담배꽁초, 잡초제거 등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서구청 관계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성공적인 국제행사에 이바지한 공로로 서구자원봉사센터가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었다”며 “수준 높은 자원봉사활동 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준 서구주민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영관 기자 kyk934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