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뮤지컬 ‘세종대왕’ 만든다
상태바
여주시, 뮤지컬 ‘세종대왕’ 만든다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08.14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여주시는 다가오는 2018년 기준으로 세종대왕이 즉위한지 600돌이 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기 위해 뮤지컬 ‘세종대왕’을 창작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여주시는 공연제작사인 ‘HJ컬쳐’와 함께 이 뮤지컬을 만들어 오는 10월9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여주시 세종국악당에서 트라이아웃 공연을 진행키로 했다.

이는 내년(2018년) 가을 대극장에서 큰 규모의 공연을 펼치기에 앞서 사전공연의 성격을 띠고 있다.

뮤지컬 ‘세종대왕’은 뛰어난 지혜와 탁월한 지도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업적을 남긴 세종대왕을 뮤지컬을 통해 조명하면서 감동과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기 위한 창의성 등을 보여주게 된다.

이번 뮤지컬에서는 세종대왕 치세 동안 백성을 사랑하는 애민(愛民)에 근간을 두고 창의와 혁신을 구현했던 앞서가는 시대정신을 작품 속에 담게 되고, 세종대왕의 독창적인 리더십을 보여주게 된다.

또한 각박한 현실에 지친 이들에게 세종대왕이 펼쳤던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는 물론 우리 것의 소중한 가치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세종대왕 영릉이 있는 여주의 특성을 반영해 더욱 알찬 내용으로 꾸며 관람객들에게 신선하고 새로운 시각을 갖도록 준비한다.

이번 공연의 특징은 여주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 ‘세종대왕’을 다양한 역사적 유적지와 연계해 지역 브랜드 이미지를 고취함으로써 뮤지컬 패러다임의 변화도 기대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그 동안 다수의 창작 뮤지컬을 뚜렷한 색채와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아 선보여 온 HJ컬쳐를 제작사로 선정하게 됐다”며 “이번 공연이 세종대왕이라는 인물을 다시 한 번 기억되게 할 수 있는 작품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 ‘파리넬리’, ‘라흐마니노프’, ‘살리에르’ 등 인물을 중심으로 다양한 뮤지컬을 제작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온 공연제작사 ‘HJ컬쳐’는 이번에 더욱 완성도 높은 작품을 탄생시키겠다는 의지다.

HJ컬쳐는 “수많은 업적을 이루기 위해 고민하고 고뇌해야 했던 세종이라는 인물이 ‘최고의 성군’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고통을 극복하고 시력을 잃는 악조건을 이기고 한글 창제의 의지를 놓지 않았던 이유를 돌아보면서 작품을 그려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