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라이안성형외과 최상문 원장 “실린지 지흡주사로 몸매 라인 만든다”
상태바
[인터뷰] 라이안성형외과 최상문 원장 “실린지 지흡주사로 몸매 라인 만든다”
  • 김광우 기자
  • 승인 2017.08.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광우 기자] 몸매관리는 여성들의 영원한 숙제다. 365일 여성들은 식이조절과 다이어트, 운동 등을 통해 몸속 지방을 태우고 분해하는 일을 멈추지 않는다. 그만큼 지방은 빼기도 힘들고, 몸속에서 없애기도 힘들다. 최근 여성들의 몸매 관리 비법 중 하나로 실린지 지흡주사가 시행되고 있다. 라이안성형외과 최상문 대표원장을 만나 지방수술법과 실린지 지흡주사에 대해 알아봤다.

라이안성형외과 최상문 원장, <사진=김광우 기자>

▲지방성형방법이 많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종류가 있나요?

지방수술법에는 크게 지방흡입, 지방분해주사 등이 있습니다. 물론 병원마다 수술법, 시술법에는 차이가 있지만, 원리는 비슷합니다. 지방흡입은 몸속 지방을 직접 뽑아내는 수술입니다. 지방의 양을 직접 줄이기 때문에 살이 다시 찌지 않는 이상 효과는 유지됩니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층에 약물을 투입해 지방을 분해하는 시술입니다. 지방흡입은 한 번에 효과를 볼 수 있고, 지방분해주사의 경우는 여러 번 시술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실린지 지흡주사는 어떤 시술인가요? 지방흡입술인가요?

실린지 지흡주사는 지방흡입과 지방분해주사의 양쪽의 장점을 이용한 시술입니다. 지방흡입은 한 번에 많은 양의 지방을 뽑을 수 있지만, 수술과정과 긴 회복기간을 거쳐야 하는 불편감이 있습니다. 반면 지방분해주사는 시술과정은 간단하고 별도의 회복과정이 필요치 않지만, 여러 번에 걸쳐 시술받아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실린지 지흡주사는 실린지 주사기로 지방을 흡입을 하면서 지방분해주사를 동시에 주입합니다. 간단한 수술과정으로 지방을 뽑아내 빠른 시간 내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원하는 만큼, 가볍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수술이 주는 불편감을 제거하고, 시술의 간편함을 더한 지방제거 시술입니다.

▲다이어트로 고민 중인 여성들이 좋아할 것 같은데 효과는 어떤가요?

실린지 지흡주사는 시술 빠른 시간 내 효과가 나타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빠진 지방을 눈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요. 팔뚝 군살이 많은 분들, 옆구리나 등라인, 허벅지 등 지방이 군살로 자리잡은 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 얼마 전 러브핸들 부위의 지방이 많아 청바지나 원피스를 입을 때 뒤태가 예쁘지 않다고 고민인 분이 오셨어요. 진료를 해보니 유독 그 부위 지방량이 많더군요. 실린지 지흡주사로 해당 부위에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뽑았습니다. 이런 부위는 운동을 해도 식이조절을 해도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시술을 이용해 지방을 없애는 것입니다.

▲실린지 지흡주사의 경우 회복기간이 별도로 있나요?

지흡주사이긴 해도, 회복기간이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 시술 후 약간의 붓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지방흡입 수술한 것처럼 크게 붓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사라집니다. 사람마다 다른데 1주에서 2주 정도 걸리며 사회생활하는데 별다른 지장은 없습니다.

▲병원 수술이나 시술 이외에 지방관리를 하는 팁이 있나요?

몸매관리 팁은 사실 뻔합니다. 적게 먹고 운동해라 만고의 진리입니다. 여기에 덧붙여 현대인들의 습관교정에 대한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현대인들은 수면도 부족하고, 식습관도 불규칙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몸을 혹사합니다. 몸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지요. 이런 몸 상태는 지방을 더 잘 축적합니다. 충분한 수면 하시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부분들이 가장 어렵지만 가장 기본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김광우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