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인천시, 내일(15일)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상태바
인천시, 내일(15일)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8.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유공자 유족·시민 등 1300여명 참석 예정
지난해 개최된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 모습. <사진제공=인천시>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시는 내일(15일)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독립운동 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개최되는 이날 경축식에는 독립유공자 유족과 광복회원, 지역의 기관·사회단체장, 인터넷 신청을 통해 참여한 많은 시민과 학생 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공식 행사에서는 홍기후 대한광복회 인천지부장의 기념사와 유정복 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 시립합창단 경축공연이 개최되며 시립교향악단 및 시립극단과의 협연을 통해 ‘아름다운 나라’, ‘희망가’, ‘내 나라 내 겨레’, ‘아! 대한민국’ 등을 공연한다.

아울러, 예술회관 대공연장 로비에서는 기념식장을 찾은 가족들의 글씨로 태극기를 그리는 참여행사도 진행되며, 대공연장 입구에서는 무궁화 묘목 나눠주기, 손수건 꽃물들이기 등 참여한 내빈과 시민이 어우러진 참여행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인천시는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태극기 집중 게양기간으로 정하고, 공무원부터 솔선수범 해 각 가정 마다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파하고 동참하도록 독려했다.

이와 관련해 인천시의 한 관계자는 “광복절을 비롯한 모든 국경일은 물론 시민의 날(매년 10월 15일) 등에도 잊지 말고 각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해 나라사랑, 인천사랑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