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국정운영 과제 대응 2차 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경산시, 국정운영 과제 대응 2차 전략회의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8.1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국정운영 과제 대응에 총력 다하기로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는 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이어 발표한 경상북도 정책과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14일 최영조 시장 주재로「국정운영 과제 대응 2차 전략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지난 7월 27일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는 전략회의로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따른 경상북도 전략과제 발표에 후속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국․소장, 담당관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부서의 친밀한 대응전략 보고에 이어 기존 주력사업과의 연계 및 실행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국․도정과제와 연계된 사업으로는 △일자리 창출 △민생경제 △미래형 신산업 발굴 육성 △중소벤처기업 지원 △도시재생뉴딜정책 △살고싶은 농산어촌 조성 △안심사회 조성 △시민밀착형 생활문화 △포용적 복지 등으로 경산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산발전 10대전략」과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다.

경산시는 전략과제의 실행성을강화하고, 경북도와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유지하면서 「국정과제 세부 실천계획」 반영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12개대학 12만명의 창조인력, 170여개 연구소, 3,000여개 제조업체 소재, 300만평 산업단지, 연구기관 집적지 등 지역적 특성과 강점을 적극 활용한 △청년일자리 창출 △4차산업혁명 선도 △중소벤처기업 육성 등 핵심 전략사업에 주력하여 올 12월 수립되는 “국가균형발전 전략”에 반영되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우리시는 현정부 출범 이전부터 4차산업혁명산업, 청색기술산업, 청년창의산업 등 미래 신성장 산업을 핵심전략으로 정하고 국책사업화를 위해 만반의 준비해 왔다.”고 강조하며, 이러한 핵심전략사업이 국정과제 실천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어필하고, 경북도·중앙부처와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이슈화 등 전략적 대응을 주문했다.

또한, 국․도정과제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책발굴에도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