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aT, 한국 발효 농식품 스웨덴에서 홍보
상태바
aT, 한국 발효 농식품 스웨덴에서 홍보
  • 곽홍희 기자
  • 승인 2017.08.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톡홀름 ‘Korean Culture Festival’에 한국식품 홍보관 운영

[KNS뉴스통신=곽홍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지난 12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 된 ‘한국문화축제(Korean Culture Festival)에 ‘발효식품’을 테마로 한국 농식품을 ‘건강식’으로 포지셔닝하여 중점적으로 홍보 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문화축제는 주 스웨덴 한국대사관 주최로 한국 농식품, K-POP공연, 사물놀이 등 한국 문화, 관광, 스포츠, 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홍보하는 행사로 작년 행사에는 한국 농식품 홍보관에 100m 이상의 긴 행렬이 기다리는 등 스웨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는 행사이다.

aT파리지사는 동 축제에 한국식품 홍보관을 마련, 한국의 건강식을 주제로 발효식품, 음료, 전통식품을 집중적으로 전시·시음·시식을 실시했으며, 장류 등 발효식품을 활용해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와 현지 한국식품 구입처를 전파해 소비 저변 확대에 힘썼다.

또한, 한국산 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현지 유통업체 바이어와 벤더가 한국 농식품 홍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초청하여, 한국 농식품 체험이 소비자의 구매로 직결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2만여 명의 현지인이 방문하여 다양한 한국 문화와 음식을 체험하여 우리 농식품을 문화상품화 하여 북유럽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aT파리지사는 지난 6월에도 스웨덴 최대 미식 축제인 스마카파 스톡홀름(Smaka på Stockholm)에 참가, 1만 2000명 이상의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국농식품 시음과 시식을 실시하는 등 소득수준이 높고 아시안 푸드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북유럽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민호 aT파리지사장은 “북유럽 시장은 높은 소득수준과 아시안 푸드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어 매우 유망한 시장이나 우리 농식품 수출은 이제 걸음마 단계이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전략적·집중적인 마케팅을 추진하여 한국식품의 북유럽 시장 진출 및 유럽시장 다변화를 통한 우리 식품의 수출확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곽홍희 기자 bin09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