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 AK 장기렌트카 "8월 ONE-STOP 출고 및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상태바
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 AK 장기렌트카 "8월 ONE-STOP 출고 및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7.08.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내수경기 불황으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주택자금 마련 및 자동차 구매 등 목돈이 들어갈 일을 앞둔 사람에게는 더욱 그렇다. 하지만 최근 국토교통부의 조사결과 이같은 불황과 대비돼 2017년 상반기 기준 국내 등록된 차량이 총 2000만대를 넘었다는 통계가 나왔다. 성인 2명 중 1명은 자동차를 구매했다는 이야기다.

이는 자동차를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의 자동차 구매상품이 나왔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기존 자동차를 할부 구매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자동차리스, 신차 장기렌트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장기렌터카는 할부와 리스의 장점을 결합한 자동차 구매방식이다. 흔히 보편적 차량 구매방식으로 ‘할부구매’를 떠올리지만 비용 면에서는 장기렌터카나 자동차리스에 비해 불리한 점이 많다. 할부구매 후에는 자동차취득세, 등록세, 보험료, 탁송료, 공채 매입비용 등 제세비용과 부대비용 등을 내야 하는 만큼 초기비용이 많이 발생한다. 근저당설정 부담도 따른다. 차량구매 후 할부구매자는 매년 자동차세도 지불해야 한다.

자동차 할부의 단점을 해소한 시스템이 리스다. 리스는 보증금을 내고 금융회사 명의로 된 차량을 일정기간 빌려 이용하고 다시 반납하는 시스템이다. 단 중도에 차량을 반납할 때 페널티가 높고, 할부 구입에 비해 월 사용료가 다소 높은 게 단점이다.

신차 장기렌트카는 자동차 리스와 비슷한 구조이지만 금융서비스가 아니라는 점에서 차이가 난다. 따라서 차량에 대한 정부의 각종 세제 혜택과 대량 구매에 따른 제조사 할인, 보험료 할인 등이 적용돼 자동차리스에 비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주유 할인, 무료 세차·정비 등 차량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멤버십 혜택도 많이 편의성을 높였다.

장기렌트카를 활용하는 경우 LPG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 유류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는 영업용으로 분류돼 10부제 제한도 받지 않는다. 또 신차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경우 렌탈사는 차량을 구입할 때 특소세 및 교육세를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리스를 활용할 때보다 월 관리비가 더 저렴해진다. 특히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들은 업무, 차량유지 관련 비용을 절감하며 회계처리 간소화로 세금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가격비교사이트 AK렌트카 관계자는 “장기렌트카 및 오토리스 차량 중 경차와 승합차를 렌탈하는 경우 부가세 환급까지 받을 수 있다”며 “사고처리도 간편하고 차량 관리 및 세금과 보험혜택까지 이루어져 사업자들뿐만 아니라 개인 렌탈 이용자들이 늘고 있는는 추세”라고 전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 계약에 앞서 업체마다 차종 할인율이나 주력차종이 제각각이어서 무분별한 구매는 지양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보증금 없는 무보증 장기렌트카를 고려한다면 승인률이 높은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여러 장기렌트카 상품을 비교견적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AK렌트카는 이같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및 비교견적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O2O시스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말 그대로 신차장기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다. AK렌트카는 롯데렌터카 등 렌터카 회사와 JB우리캐피탈, KB캐피탈, BNK캐피탈, 메리츠캐피탈, 하나캐피탈 등 국내 렌트카, 리스 대표 업체 16군데와 제휴로 렌트카 취급 캐피탈사의 동일 견적을 조건별로 비교, 가장 유리한 방향으로 조건을 제시해 무보증 장기렌트카 승인 비율을 높였다.

AK렌트카 홍보담당자는 “우리 회사 장기렌트카 견적비교사이트는 소비자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간편하고 실속 있는 장기렌트카 선택이 가능하다. 365일 무료상담도 진행하고 있다”면서 “AK렌트카의 경우 만21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상황에 따라 보증금 없는 ‘무보증 장기렌트카’를 활용할 수 있어 초기비용 ‘제로’로 자동차를 마련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AK렌터카는 국산차 신차부터 수입차 장기렌트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장기렌트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차종 별 특판 할인을 실시 중이다. 1~2주 이내 빠른 출고 및 특판 할인 등 궁금한 사항은 AK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