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더블
전남도교육청, 교육행정 평가 결과 ‘전국 1위’독서토론열차학교 및 선상무지개학교 운영, 고교 교육력 제고 등이 주효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사진=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10일 여론조사 기관인 리얼미터의 7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교육행정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남도교육청은 독서․토론수업으로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고 무지개학교 운영, 기초․기본학력 향상, 특성화고 취업률 향상 등 그동안 전남의 교육력 향상에 집중해 왔다.

전남도교육청의 교육행정을 이끌고 있는 장만채 교육감은 현장 중심의 교육을 강조하며 끊임없이 학교현장을 찾아 학생들은 물론 교육가족들과 소통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얼미터는 지난 5월 조사까지 사용했던 전국 시․도교육감의 ‘직무수행 지지도’를 6월부터 ‘교육행정 평가’로 바꿔 공표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 결과 전남도교육청 교육행정은 50.0%의 ‘잘한다’는 긍정평가로 선두를 차지했다. 2위로는 48.8%를 기록한 세종시교육청이, 3위는 46.6%를 기록한 광주시교육청이 차지했다.

리얼미터 7월 월간 정례조사는 지난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전국 19세 이상 8,500명(시도별 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전화(IVR), 유선 임의전화걸기(RDD) 방식으로 조사했다. 시도별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 응답률은 3.1%이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ROAD FC 파이터, 박진 "낙무아이 정신 이어가겠다"[인터뷰] ROAD FC 파이터, 박진 "낙무아이 정신 이어가겠다"
[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인터뷰] 대한반딧불 교육복지진흥원 오병현 원장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