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10 (수)
청주시, 이재민 돕기 자원재활용 나눔 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청주시, 이재민 돕기 자원재활용 나눔 마당 행사 개최
  • 남윤모 기자
  • 승인 2017.08.1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물품 기증…기업 제품‧농특산물 한마당 행사도
청주시 로고

[KNS뉴스통신=남윤모 기자] 청주시가 오는 25∼26일 국민생활관 실내와 주변 광장에서 자원재활용 나눔 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집중호우로 인해 실의에 빠진 피해 주민을 위로하고 다소나마 도움을 주고자 사용 가능한 물품을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행사다.

읍‧면‧동 주민센터와 직능단체를 비롯한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나눔 물품을 모아 피해지역 주민에게 기증하고 일반 주민들은 기업제품과 농특산물을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이다. 

나눔 물품 기증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물품을 기증하면 된다. 

접수된 물품은 행사 당일 피해지역주민에게 기증될 예정으로, 시는 피해지역주민에게 사전에 나눔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행사장에서 원하는 물품으로 교환해 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행사장에서 나눔 물품 기증을 원하는 시민을 위해 현장 접수처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원재활용 나눔 마당 행사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 자원정책과, 기업 제품 알뜰코너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기업지원과, 특산물 알뜰코너에 참여를 원하는 농가는 원예유통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품들이 침수로 인해 생활가전과 도구를 잃어 정말로 필요한 침수 피해 이재민에게 잘 전달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남윤모 기자 ltnews@nav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