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14일 '개발제한구역 관련 제도개선 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14일 '개발제한구역 관련 제도개선 토론회' 개최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7.08.1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경기도의회 개발제한구역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정훈, 하남2)는 오는 14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4층)에서 '개발제한구역 관련 법령개정 및 제도개선'을 주제로 도의원, 경기도, 시군 GB담당자, 관련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선 지난 7월17일 토론회 개최 때 제기된 개발제한구역 주민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도의회, 관련전문가, 담당공무원간의 상호 정보공유와 토론을 통해 경기도 실정에 맞는 맞춤형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경기도 맞춤형 개발제한구역 제도개선 방안으로 개발제한구역 해제 취락 정비 활성화를 위해 집단취락 해제시 지구단위계획 의무수립 규정 완화, 최초 해제이후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등)변경 권한 지자체 위임, 민간참여를 통한 개발제한구역 해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특수목적법인의 민간 출자비율 상한 폐지 등을 논의한다.

또한, 공공기여형 훼손지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비사업 추진기간 연장, 정비사업 신청 최소면적 완화, 정비사업 신청시 준공까지 추가적인 이행강제금 부과를 중지하는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정훈 특위위원장은 "현장에서 들려오는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해 이번 토론회에서 관련전문가, 도 및 시군 GB담당자들의 충분한 의견을 듣고, 개발제한구역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경기도 실정에 맞는 제도개선 방안을 도출해 국회·정부에 건의하는 등 개발제한구역내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