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KT, LG, SK 초고속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선호
상태바
KT, LG, SK 초고속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선호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8.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통신사들의 초고속인터넷 상품들이 보다 세분화되고 기가 인터넷 가입이 가능해지면서 상품가격도 올라갔다. 이에 맞춰 국내 초고속인터넷 통신 3사의 인터넷 가입 유치경쟁은 더 치열할 전망이다.

그러나 새로운 상품, 새로운 결합 할인 상품 등으로 소비자들은 무엇이 본인에게 잘 맞으며 가장 저렴한지 쉽게 이해하기 어렵다.

요즘 20~30대 젊은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인터넷설치’, ‘인터넷 결합 상품’, ‘인터넷 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 곳’ 등을 검색하며 다양한 결합상품을 이것 저것 비교해서 빠르게 결정할 수 있지만 40대 이상 세대들은 ‘결합 상품의 내용’, ‘인터넷 가입 사은품’ 등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초고속인터넷은 같은 상품이어도 통신사마다 혹은 결합에 따라 매월 요금이 다르고, 그 혜택까지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만약 초고속인터넷 가입 시 상품에 대해 정확한 이해 없이 가입한다면 불필요한 결합 상품으로 가입하거나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으로 가입하여 인터넷 설치를 할 경우에는 낭패를 당하기 십상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꼼꼼하게 알아보기엔 통신사 인터넷 가입 상품이 많기 때문에 최근 인터넷으로 통신사들의 인터넷 가입 상품을 비교해 소비자의 상황에 맞춰 가장 저렴하고 적합한 초고속인터넷 가입, 결합 상품을 추천하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인기다.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시 현금사은품에 현혹되지 말고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홈페이지 하단에 사업자등록번호와 서울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신뢰성을 높게 보면 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상품을 문의하는 고객 대부분이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 지원을 많이 하는 곳에 중점을 두고 신청하고 있다”며, “현금 사은금에 현혹되지 말고 2~3군데 사이트에서 상품과 할인 혜택 등을 비교해 자신에게 적합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고 권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