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창원시립예술단, ‘광복 제72주년 경축음악회’ 개최
상태바
창원시립예술단, ‘광복 제72주년 경축음악회’ 개최
  • 김종호 기자
  • 승인 2017.08.09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사진은 지난해 ‘광복 제71주년 기념음악회’ 개최 모습. <사진=창원시>

[KNS뉴스통신=김종호 기자] 창원시립예술단의 ‘광복 제72주년 경축음악회’ 가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창원시립예술단은 매년 8.15 광복절을 기념하여 선열들의 나라사랑에 대한 고귀한 정신과 광복의 기쁨을 축하하기 위해 광복음악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 공연은 ‘예술, 민족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시립무용단이 축하무 ‘북의 울림’(안무 노현식)으로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시립교향악단의 ‘관현악을 위한 밀양아리랑’(정강석 편곡)으로 오케스트라와 함께 웅장하게 재해석한 밀양아리랑을 들려준다.

이어 서정적인 목소리의 세계적인 성악가 테너 신상근이 비목(한명희 시‧장일남 곡)과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를 들려준다.

타고난 미성이 아름다운 소프라노 김수연은 ‘아리아리랑’(안정준 작곡)과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중 ‘밤의 여왕 아리아’를 들려줘 광복의 기쁨을 선사한다.

공연의 후반부에는 해군 국악대 사물놀이와 시립교향악단의 협연으로 ‘오케스트라와 사물놀이를 위한 신모듬’중 ’놀이‘로 동서양 음악의 화려한 조화를 보여준다.

또한 국악계의 싸이로 유명한 다재다능한 소리꾼 남상일이 출연해 ’아리랑연곡‘과 ’홀로아리랑‘을, 대표 파워보컬 소찬휘가 ’아름다운 강산‘과 대표곡을, 시립합창단이 팔도민요모음곡으로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동서양의 수준 높은 작품과 국내 정상급 예술가와 함께 하는 창원시립예술단의 광복음악회는 뜨거운 여름 밤, 시민들에게 웅장한 무대와 깊은 감동을 안겨주게 될 것이다.

김종호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