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2017 세계명문대학 조정축제 22~26일 개최
상태바
DGIST, 2017 세계명문대학 조정축제 22~26일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8.0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DGIST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DGIST(총장 손상혁)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스포츠·학술·국제 문화를 교류하는 글로벌 융복합 축제인 ‘2017 DGIST 세계명문대학 조정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조정축제는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스위스 취리히연방공과대학교, 중국 홍콩과학기술대학교, 호주 시드니대학교, 미국 하버드대학교 및 MIT, 한국 DGIST 등 6개국을 대표하는 명문대 7개 팀의 학생 100여명이 참가해 우정과 열정의 레이스를 펼칠 계획이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2017 DGIST 세계명문대학 조정축제’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대한조정협회가 후원한다.

조정축제는 세계명문대학 학생들이 조정을 통해 우정을 나누며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하고, 학술과 문화를 교류하는 융복합 페스티벌이다.

축제조직위원장인 DGIST 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 인수일 교수는 “이 축제는 DGIST의 교육 인재상인 창의, 도전, 협력, 배려의 정신이 잘 스며든 국제적 명품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대학 문화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조정축제 기간에는 제임스 최(James Choi) 주한 호주대사, 알렉산드라 아피첼라(Alessandra Apicella) 주한 스위스대사관 과학기술협력실장, 지역 국회의원, 대구시 및 달성군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DGIST 손상혁 총장은 “조정은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바탕으로 리더십을 키우고 팀원들 간의 배려와 협동심을 길러주는 친환경적 스포츠다”며 “명문대 학생들이 조정을 통해 문화와 학문, 국제 교류로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