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맛있는 착한 빙수…카페드롭탑 청도 홍시 등 빙수 선봬
상태바
건강하게 맛있는 착한 빙수…카페드롭탑 청도 홍시 등 빙수 선봬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08.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본격적인 더위를 맞아 여름철 대표 메뉴인 빙수 신제품 출시가 한창이다. 해마다 점점 다양해지는 사람들의 취향에 맞춰 빙수도 진화하는 모습이다. 특히 홍시, 토마토 등 이색 토핑을 곁들이며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올해 출시된 이색 빙수들이 각자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고 있지만, 이들에게선 하나의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바로 건강까지 생각한 ‘착한 빙수’라는 것. 최근 식음료업계를 휩쓴 프리미엄 디저트 열풍으로 건강하게 맛있는 빙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피부미용과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원재료가 토핑으로 사용되는 추세다.

드롭탑의 청도 홍시 아이스탑

▲ 경북 청도 홍시가 통째로, 카페드롭탑 ‘청도 홍시 아이스탑’

커피전문점 카페드롭탑의 ‘청도 홍시 아이스탑’은 감으로 유명한 경북 청도의 홍시를 통째로 얼려서 올린 빙수다. 갈증을 없애주고 소화를 돕는 홍시는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에도 자주 이용된다. 또한 사과보다 10배 높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청도 홍시 아이스탑은 홍시는 물론 쫄깃한 감 말랭이와 베리를 더해 식감을 살렸다. 감의 떫은맛이 나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홍시 본연의 단맛이 부드러운 우유 베이스 얼음과 어우러져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카페드롭탑은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한 토핑을 더해 입 안 가득 씹히는 식감을 살렸으며, 푸짐한 토핑이 화려한 비주얼로 시선까지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카페드롭탑은 소비자들을 위한 신메뉴 개발은 물론 가맹점과의 상생에도 힘쓰고 있다. 디저트 무료 행사 물품 지원이나 본사 마진을 줄이고 타르트 가격을 인하하는 등 가맹점 부담은 줄여주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혜택과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카페드롭탑은 가맹점과 꾸준한 소통을 이어가며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슈퍼푸드 토마토로 상큼하게 즐긴다, 투썸플레이스 ‘리얼 토마토 빙수’

투썸플레이스의 ‘리얼 토마토 빙수’는 달콤한 토마토 소스를 깔고 우유 얼음 위에 방울토마토를 듬뿍 올려 상큼한 토마토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슈퍼푸드로 인정받은 토마토는 피로 회복과 항산화 기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얼 토마토 빙수’에는 빨갛게 잘 익은 방울토마토를 올려 녹색일 때보다 맛도 영양도 더 풍부하다.

▲ 달콤쌉쌀한 녹차 풍미, 설빙 ‘리얼그린티 설빙’

체지방 감소, 항산화 작용 등 녹차의 효능은 잘 알려져 있다. 설빙은 제주도 유기농 어린 녹차잎을 내린 첫물 녹차를 사용한 ‘리얼그린티 설빙’을 선보이고 있다. 첫물 녹차는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감칠맛이 뛰어나다. 설빙은 조금만 밸런스가 무너져도 쓰거나 떫은 녹차를 특별한 레시피로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으로 구현했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