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32 (수)
충북중앙도서관 '진로 독서캠프' 1박2일간 열어
상태바
충북중앙도서관 '진로 독서캠프' 1박2일간 열어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7.08.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뭘 해도 괜찮아’를 주제로 저자 초청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충북 도내 중학교 1, 2학년 학생들이 1박 2일간 진천군 문백면 충북학생수련원에서 '진로 독서 캠프'를 진행한다 <사진 제공=충북중앙도서관>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청북도중앙도서관(관장 김규완)은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 진천군 문백면에 있는 충청북도학생수련원에서 도내 중학교 1, 2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진로 독서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뭘 해도 괜찮아’를 주제로 여름방학을 맞은 중학생들에게 독서를 통한 진로 탐색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열렸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중앙도서관이 선정한 도서를 읽고 느낌을 나누며,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 볼 예정이다.

래프팅과 수영을 하며 여름바다도 체험하고 자신의 꿈을 주제로 독서신문 만들기, 저녁에 모여 아름다운 시를 낭송하는 달빛 시낭송도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중앙도서관이 초청한 ‘뭘 해도 괜찮아’의 저자 이남석 작가의 특강을 듣고 자기 꿈을 찾아보는 등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첫 날밤에는 충북고 학생동아리 밴드가 출연한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독서캠프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탐색하며 책을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창의성, 참신성, 참여도, 독서력 등이 뛰어난 우수 모둠에게는 중앙도서관장 상장도 줄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jangg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