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인천시, ‘도로명주소 퀴즈 풀기’ 이벤트 개최
상태바
인천시, ‘도로명주소 퀴즈 풀기’ 이벤트 개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8.0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시 홈페이지 통해 진행
자료제공=인천시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시가 ‘도로명주소 퀴즈 풀기’ 이벤트를 연다.

시민들이 도로명 주소에 대한 이해도 및 사용 확대를 위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인천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인천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을 거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도로명주소와 관련된 4문제의 퀴즈를 풀게 되며, 인천시는 퀴즈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 상당)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 명단은 오는 17일 오전 11시 인천시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적으로 문자도 발송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 진행과 관련해 인천시의 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도로명주소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면서 자연스럽게 도로명주소를 익히고, 덤으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는 도로명주소의 인지도에 비해 사용률이 저조한 이유 중 하나가 시민들이 여전히 도로명주소를 낯설고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있다고 분석했다. 이를 해결하게 위해 앞으로도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도로명주소 홍보방안을 강구하여 도로명주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이끌어 주소사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