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천시, 노후 장애인 특장차 30대 교체 운행
상태바
인천시, 노후 장애인 특장차 30대 교체 운행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8.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 정책 ‘5개 분야 10개 사업’ 전개 방침
인천시 장애인 콜택시 신차. <사진=인천시>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시가 장애인택시 특장차 중 노후차량 30대를 휠체어 리프트 장착 신차로 교체 구입하고, 이달(8월) 현장에 배치해 운영 중이다.

이번 신차구입을 통해 장애인 등 이동이 불편한 교통약자에 대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탑승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내년 3월 개최되는 평창 패럴림픽 기간 중 외국 선수단 수송에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인천시는 장애인 특장차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국비지원 등 국토교통부와의 지속적 증차 협의는 물론, 교통약자가 행복한 인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5개 분야 10개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추진하는 사항은 시스템, 차량, 수송, 고객서비스, 기타 5개 분야이다. 10대 개선과제로는 그동안 대기시간 지연과 2시간 예약제로 인한 불편 개선을 위한 바로콜 시스템을 시범 도입하고, 쾌적한 탑승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노후 차량 일부를 교체할 예정이다.

아울러, 휠체어와 비휠체어 탑승객을 구분한 맞춤형 수송체계 구축, 바우처택시 운행지역의 인천 전역 확대, 고객간 소통간담회 실시, 정신고통에 시달리는 상담원 근무여건 개선 등 이용자의 행복지수를 더욱 높이기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2006년 6월 장애인콜택시를 운행한 이래 특장차량 140대(법정대수 100%)와 바우처택시 120대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