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인터뷰] 강문석 원장 "콧볼축소수술, 엘라스티꿈으로 세련된 코성형하는 방법"
상태바
[인터뷰] 강문석 원장 "콧볼축소수술, 엘라스티꿈으로 세련된 코성형하는 방법"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8.0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높고 오똑한 코가 세련된 느낌을 좌우하는 요즘은 눈성형과 함께 코성형의 열풍이 불고 있다. 코성형은 세련된 이미지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데 코성형을 할 경우 콧대성형과 더불어 코 끝, 콧볼 성형과 함께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 세련된 코를 위해 코성형을 할 경우 동양인은 넓고 퍼진 코를 가진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복코 혹은 콧볼이 넓은 사람들이 많다. 이런 경우 콧볼축소수술이 세련된 코 모양으로 개선하는 것에 도움을 주어 더 아름다운 코성형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콧볼축소수술에 대한 주제로 가로수성형외과 강문석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코볼축소수술이란 무엇을 말하는 건가?

콧볼이 둥글고 낮으며 벌어져 있으면, 코의 높이와 상관 없이 둔하고 촌스러운 인상을 준다. 이러한 경우 콧대성형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콧볼도 같이 줄여줘야 하는데 콧볼축소수술을 병행하게 되면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맞춰지게 되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우아하고 세련된 인상으로 바뀌게 된다.

Q. 콧볼축소수술의 특징은 무엇인가?

절개 콧볼축소수술 같은 경우 비대해진 콧볼살을 일부 제거하여 꿰매는 방식이다. 절개로 콧볼축소수술을 할 경우에는 회복기간이 2주에서 1개월정도 걸리며 흉터가 남을 수 있다. 그러나 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부자연스러울 수 있고 멍이나 붓기가 오랫동안 남아있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또한, 너무 과도하게 축소 될 경우 피부가 이미 절개되어 복원이 어렵다. 반면, 비절개 콧볼축소수술 같은 경우는 흉터가 없고 회복이 빠르며 이물감이 없고 실리프팅을 사용하기 때문에 조직손상이 적으며 붓기가 적다. 또한, 비절개 콧볼축소수술은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지속되어 수술방법이 간편하고 수술시간이 짧아 부담이 적고 코 기능에 영향을 줄 확률이 낮아 만약 저하된다면 묶어진 실을 풀면 기능이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코성형 할 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Q. 그렇다면 콧볼축소수술은 어떤 분들이 하나?

코끝이 콧대에 비해 낮거나 벌어지고 처진 경우나 콧볼이 넓고 납작한 경우 코끝이 뭉툭하고 넓어서 답답해 보이는 경우, 그리고 콧대는 높지만 코 끝 모양이 예쁘지 않은 경우 콧볼축소수술을 코성형 할 경우에 함께 병행한다.

Q. 엘라스티꿈 비절개 콧볼축소수술의 특징은 무엇인가?

비절개 콧볼축소수술은, 엘라스티꿈(Elasticum)이라는 특수소재의 밴드를 이용하여 기존 절개로 행해지는 콧볼축소수술의 단점 없이 자연스럽고 우아한 코성형을 할 수 있다. 녹는 실리프팅은 1년 전후로 인체에 흡수되어 짧은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엘라스티꿈 실리프팅은 인공인대 역할을 하며 인체조직과 유사한 조직으로 되어 있어 피부에 이물반응이 없고 만져짐이 거의 없어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또한, 강한 탄력성이 있어 피부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자유자재로 늘어나기 때문에 웃거나 말할 때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없다. 그리고 절개가 없어 조직손상이 거의 없고 멍이나 붓기가 적어 수술 후 회복이 빠르다. 또, 엘라스티꿈으로 콧볼축소수술을 하게 되면 팔자주름이나 비순각 교정에도 추가적인 교정효과를 볼 수 있고 그뿐만이 아니라 주름이나 늘어진 부위에도 효과를 준다.

Q. 마지막으로 당부해줄 말이 있다면?

엘라스티꿈은 2016년 대한민국 베스트신상품 대상에 선정된 제품으로 기존의 실리프팅의 단점을 보완하여 강하고 녹지 않고 탄력성을 가진 제품이며 일상 생활을 빠르게 회보하는 것이 가능 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하기에 적합하다. 만족스러운 코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코 모양과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전문의료진과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콧볼축소수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