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29 (목)
유정복 인천시장, ‘일일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변신
상태바
유정복 인천시장, ‘일일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변신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8.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왕리해수욕장서 안전체험 프로그램 참여
오늘(4일) 을왕리해수욕장을 찾아 ‘일일 119시민수상구조대원’으로 변신한 유정복 인천시장이 119 수상구조대원들과 함께 보트에 올라 해상순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일일 119시민수상구조대원’으로 변신했다.

유 시장은 오늘(4일) 여름철 피서객이 많이 찾는 인천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을왕리해수욕장에서 안전체험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며 소방공무원 및 피서객, 지역주민을 만났다.

이날 유 시장은 피서객, 시민들과 함께 생명을 구하는 5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실습을 체험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유 시장은 “기본심폐소생술을 평소 익혀둔 사람이라면 의식을 잃고 죽음의 문턱에 선 응급환자를 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응급구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피서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구명보트를 탑승해 을왕리에서 왕산해수욕장까지 해상순찰을 하며 “ 물놀이를 하던 시민에게 안전선 밖에서 물놀이 하면 위험하다”고 안내하기도 했다.

이번 유 시장의 체험방문과 관련해 인천시의 한 관계자는 “이날 119안전체험프로그램 행사는 유정복 시장이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지킴이 체험을 통해 물놀이 안전관리 시스템을 확인하고, 보다 안전한 물놀이 환경조성을 위한 시민들과의 소통시간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한편, 유정복 시장은 체험활동을 마치고 상가 번영회, 의용소방대 등 시민과 소통의 대화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 및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