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04 (토)
이낙연 국무총리 “‘용가리 과자’ 어린이 상해…살인행위”
상태바
이낙연 국무총리 “‘용가리 과자’ 어린이 상해…살인행위”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8.0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무총리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4일 먹으면 입에서 연기가 나는 이른바 ‘용가리과자(질소 과자)’를 먹은 초등학생이 위에 구멍이 생겨 응급수술을 받은 사건과 관련 “이는 살인행위이며, 경위를 파악하고 대책을 보고하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국무총리실 일일간부회의에서 “어린이가 즐겨 먹는 식품과 어린이용품에 관한 안전관리는 지금보다 더 엄격해야하고, 어떠한 빈틈도 있어서는 안 된다”며 이 같이 지시했다.

앞서 초등학생 A군은 지난 1일 천안의 워터파크 주변 이동식 매장에서 용가리 과자를 사 먹다가 용기에 남은 마지막 과자를 입에 털어 넣은 뒤 쓰러졌다. A군은 위에 5cm 크기의 구멍이 뚫려 봉합 수술을 받았다.

이 총리는 “어린이 안전과 관련해서는 용기 등에 주의의무를 기재하는 것만으로 조치가 완료됐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며, “어떤 (위험한) 일도 일어날 수 있다고 전제하고 안전대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아울러 “어린이 먹거리와 환경호르몬 등 어린이용품 안전문제는 매우 엄격히 관리돼야 한다”며, “저출산 시대에 어린이 안전문제를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른 규제는 완화하더라도 안전과 생명과 관련된 규제는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식약처뿐만 아니라 산업부, 환경부 등 관계 부처에서 어린이 안전문제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보완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함께 지시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