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고 시설 좋은 고시원 찾을 땐 고시원 비교검색 O2O 서비스 ‘고시락’
상태바
저렴하고 시설 좋은 고시원 찾을 땐 고시원 비교검색 O2O 서비스 ‘고시락’
  • 임미현 기자
  • 승인 2017.08.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미현 기자] 1인가구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관련 시장이 커져 이에 특화된 상품이나 서비스들도 속속 선보여지고 있는 가운데, 1인가구 거주공간인 오피스텔, 원룸의 수요도 크게 늘고 있다. 또 오피스텔과 원룸이 경제적 여건으로 입주하기 힘든 이들은 고시원으로 눈길을 돌리곤 하는데, 장기적 불황이 겹치며 현재 주요 자리에 위치한 고시원들은 들어가고 싶어도 못 들어갈 정도로 인기다.

이에 전국의 고시원들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여러 고시원들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국내 고시원 전용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고시락(Kosirock, 대표 곽노진‧김환종)의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다.

기존 유사 서비스로는 주로 오피스텔, 원룸, 투룸 등 일반적인 부동산 임대 분야 정보 서비스가 존재했지만 고시원을 주 대상으로 하며 고시원 선택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는 고시락이 최초다.

온라인 웹과 스마트폰용 어플 모두 이용이 가능한 고시락은 고시원 내부 사진부터 입실료, 내부옵션, 창문여부, 건물층수 등 세세하게 고시원에 대한 모든 정보를 나열하며 직접 가보지 않아도 대략적으로 자신이 찾는 조건의 고시원을 미리 찾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지도정보를 탑재해 정확한 위치까지 확인 가능토록 해, 고시원 선택 시 중요한 접근성을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상세하게 안내된다. 이미 많은 고시원들이 등록되어 있는 만큼 최근 본 고시원 보기 기능이나 찜하기 기능 등으로 헷갈리지 않고 마음에 드는 고시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세세한 편의기능이라 할 수 있다.

고시락 김환종 대표는 “예전 고시원들과 달리 최근 고시원들은 시설이나 가격 등이 상향 평준화되며 원룸, 오피스텔에 못지않은 곳들도 많다”며 “최초의 고시원 비교검색 플랫폼 서비스인 만큼 비용부터 시설까지 모든 면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시락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임미현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