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59 (수)
예산군,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상태바
예산군,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8.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립중인 예산군 신청사<사진=예산군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은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전개한다.

군은 군민들이 관내 어디에서나 태극기를 접할 수 있도록 관내 주요 도로변에 가로 태극기 4000개를 게양한다.

또 오는 7일부터 군청 민원봉사과 및 읍·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차량 부착용 소형 태극기 3000개를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군민 모두가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군청 홈페이지 및 전광판을 통해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고 마을방송과 차량을 활용한 가두방송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대주민 홍보도 펼칠 계획이다.

광복절 당일 오전 5시부터 예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군민들이 함께 걸으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군민화합을 다지기 위한 ‘제72주년 광복절기념 제7회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군 관계자는 “광복절을 맞아 진행되는 태극기 달기 운동이 군민 모두가 나라사랑을 실천하고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청 민원봉사과 및 읍·면사무소에 국기 판매대 및 국가 수거함을 비치해 군민들이 편리하게 태극기를 구입하고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