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SK, LG, KT 기가 인터넷가입 과장광고 많아, 합리적인 가입 방법은
상태바
SK, LG, KT 기가 인터넷가입 과장광고 많아, 합리적인 가입 방법은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08.04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부산에 사는 직장인 박모씨는 최근 신혼집을 마련한 뒤 기가인터넷 상품을 알아보면서 고민에 빠졌다.

수많은 상품 가운데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유리할지, 어떤 혜택이 제공되는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꼼꼼히 따지다 보니 선뜻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 고민 끝에 박씨는 비교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본인에게 꼭 맞는 인터넷 가입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가입 시 현금 지급이나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후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고, 사은품으로 높은 액수의 현금을 제공하는 대신 신청 상품을 당초 설명보다 비싼 상품으로 변경하는 등 인터넷신청 현금 당일 지원,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이라며 과장광고 업체들이 있으니 주의하라는 친구의 조언까지 듣고 보니, 생활정보지나 인터넷 광고만으로는 선뜻 가입업체를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통신사들은 유무선통신과 인터넷IPTV(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TV 서비스) 등을 묶어 결합상품을 선보이는 등 인터넷 설치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상품이 다양한 건 환영할 일이지만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 중에서 어떤 걸 골라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는 것 또한 어려워지고 있다.

이럴 경우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 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말한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통신사 별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과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 개개인에게 알맞은 통신사의 상품을 신청해야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인터넷가입 사은품에 현혹되지말고 인터넷가입 상품에 따라 매월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저렴한 상품이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게 오히려 소비자에게 이득"이라고 말했다.

또한 “초고속 인터넷설치 신청시 결합상품· 신청여부에 따라 더욱 많은 요금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초고속인터넷은 인터넷 단독 상품이냐 휴대전화 및 IPTV와 결합한 상품이냐에 따라 가격과 사은품이 많이 달라지므로 개개인에 맞는 상품을 맞춤형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