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청주시, “유아용품 살균서비스 맡기세요”
상태바
청주시, “유아용품 살균서비스 맡기세요”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7.08.0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독기 사용법 매우간단‥소독시간 30초 신속
청주시 4개 구 보건소에 살균소독기가 설치됐다<사진 = 청주시청>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청주시 4개 구 보건소에 설치한 살균소독기가 큰 관심을 모았다.

살균소독기는 플라즈마 이오나이저자외선 살균램프를 이용한 강력한 살균 방식의 유모차 전용 살균기로, 유모차뿐만 아니라 카트, 휠체어, 보행기와 같은 대형 제품 및 아기띠, 카시트, 장난감 등 다양한 육아용품도 이용할 수 있다.

이중 유모차는 외출 시 자주 사용하며 아이가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세균을 잡아주는 소독의 중요성이 특히 더 크다.

소독기는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고 소독시간 또한 30초 이내로 신속하게 처리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소독기 문을 열어 유모차를 안쪽으로 집어넣고 문을 닫은 뒤 왼쪽 스위치를 누르면 음성 안내와 함께 30초간 소독이 진행되며 소독 완료 후 유모차를 이동하라는 음성이 나오면 유모차를 밖으로 빼면 된다.

한편 자외선 살균 소독기의 살균력 시험결과에 따르면 99.9%의 완벽한 살균은 물론 알레르기 유발원인인 집 먼지 진드기까지 제거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날로 늘어나는 각종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육아부모들의 불안감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러한 육아부모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자 이번 소독서비스를 도입했고,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기반 구축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찬엽 기자 kcy507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