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 공병부사관과, 육군공병학교 전담교관 초청 특강 열어
상태바
대구공업대 공병부사관과, 육군공병학교 전담교관 초청 특강 열어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8.0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공업대는 지난 26일 육군공병학교  일반장비운용 교관을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사진=대구공업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공업대학교는 지난 26일 공병부사관과 1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육군공병학교 일반장비운용 교관 최승훈 중사를 초청해 강연을 실시했다.

대구공업대는 육군 군장학생 선발에서 전공자격증 비중이 확대되는 인력획득 정책변화에 적극적인 대처를 위해 공병부사관과 특성화 전략의 일환으로 육군공병학교에서 도입 운용중인 중장비운전기능사 교육용 시뮬레이터를 도입해 시뮬레이터 실습장을 구축했다.

이어 육군공병학교에서 교관 최승훈 중사를 초빙해 공병부사관에게 필요한 자격증과 활용방안 및 중장비운전기능사 실기시험관련 시뮬레이터 조작에 대한 진로특강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여건을 지원했다.

공병부사관과 유복남 학과장은 “ ‘야전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인재양성이 곧 취업의 정답이다’는 슬로건아래 지난 24일부터 8월까지 4주간 하계방학 전공자격증 특강을 열어 재학생들에 진로 및 취업지원을 하는 한편 전담교관 초빙강연 등 육군공병학교와 교류협약의 적극이행으로 학교 이론강의와 실습이 조화된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실천과 정기교류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