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인천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나’ 등급
상태바
인천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나’ 등급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8.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과 감동의 고객가치 구현 위해 전 임·직원 합심, 경영성과 창출 매진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지난 3월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해 전국 343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경영평가에서, 공단은 ‘나’ 등급을 받아 인천시 산하 공기업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그 동안 공단은 인천의 도시가치 제고를 위한 시설관리를 목표로, 공단의 가치 제고를 위한 역량 구축, 공익과 수익의 조화로운 경영, 신뢰받는 안전한 시설관리, 공감과 감동의 고객가치 구현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합심, 경영성과 창출에 매진해 왔다고 한다.

특히, 이응복 이사장은 남다른 리더십과 특유의 소통능력을 발휘하는 적극적인 현장 행보로 시민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은 물론 직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이러한 CEO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공단은, 국민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안전경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경영시스템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공단은 적극적인 경영효율화를 추진해 전기 평가대비 경영수지가 3.3%, 1인당 시설관리실적이 9.5%, 사업수입이 10% 상승,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전담조직을 신설, 적극적인 안전예방 활동을 통해 안전사고가 전기 평가대비 대폭 감소되는 성과도 창출했다.

장사시설 모바일 앱 구축 및 화장장 의전서비스 실시, 자체 역량을 활용한 근로자문화센터 주차장 조성, 송림체육관 헬스장·스피닝장 신규오픈 등, 시민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끊임없는 공단의 노력이, 이번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었던 주요 원동력이다.

한편, 공단은 이번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우수’ 기관 선정으로, 국민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기관, 정부3.0 ‘우수’ 기관까지 올해에만 벌써 정부 주요평가에서 세 번째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향후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인증과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안전경영부문) 수상 및 차년도 경영평가 최우수기관을 목표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한다.

이 이사장은 “그동안 우리 공단과 시설에 대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들과 공단 발전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 전 임·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통해 시민여러분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인천의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