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지구 온난화 2도 이하로 제한할 수 있는 가능성, 단 5%
상태바
지구 온난화 2도 이하로 제한할 수 있는 가능성, 단 5%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8.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서양에 떠 있는 빙하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파리=AFP) 평균 지구온난화를 2015년 파리협정에서 설정한 목표 섭씨 2도 이하로 제한할 수 있는 가능성이 5%에 불과하다는 연구 결과가 월요일 발표됐다. 

또한 196개국이 명단을 올린 그 보다 낮은 1.5도라는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은 단 1%라고 한 논문이 '네이저 기후변화(Nature Climate Change)' 저널에 소개됐다.

미국 소재의 전문가팀은 미래 생산량과 그와 관련해 화석연료를 태움으로써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예측하기 위해 인구 증가 예측 자료를 사용했다.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구 기온 상승 범위는 2-4.9도로, 중간값은 3.2도이고, 2도 이하로 제한될 가능성은 5%에 불과하다"고 연구진은 언급했다.

이들의 산출 근거는 에너지 사용량이 조금도 줄어들지 않는다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들지도 않았다고 연구진은 말했다. 

연구진은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했을 때를 바탕으로 이번 결과를 산출했다. 

다만 연구진은 재생가능한 에너지로 갑자기 대규모로 갈아타는 가능성에 대해서는 염두하지 않았다.

연구진은 "1.5도 이하로 온난화를 제어하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최근의 과거보다 훨씬 더 빠르게 탄소 농도를 감축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