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9회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제9회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7.31 14: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지난 29일 제9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국제친선협회와 ㈜헤럴드코리아가 주관하는「제9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가 지난 29일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날 결선대회에는 치열한 경쟁속에 두 번의 예선심사를 거친 초, 중, 고등학생 50명(개인부 27명, 단체부 5팀, 암송부문 10명)이 열띤 경연을 선보였다.

금번 대회에는 구미시 관내 뿐 아니라 포항, 김천, 안동 등 경상북도 내 지역의 학생들도 대거 지원했다.

이묵 구미부시장은 “접수부터 3개월간의 준비기간과 경연을 펼치는 본선에서의 경험을 통해 참가자들 모두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가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참가자들 모두 최선을 다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영태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구미시청소년영어경진대회를 더욱더 발전 시켜 많은 학생들을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로 육성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전했다.

결선대회 수상자 전원에게는 8월 2일부터 3박4일간 서울관악 영어 마을 체험에 참가 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자연을 주제로 한 모든 수업은 원어민 강사진이 진행하며 토론,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영어실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어 수업 외에 전쟁기념관, 국립중앙박물관, 헤럴드코리아 영어신문사 등도 견학 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앞으로 다양한 부문을 추가하는 등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대회의 수준을 높이고, 본 대회가 도내 초, 중, 고등학생들의 영어말하기 실력을 겨루는 꿈의 무대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각골명심 2017-08-04 15:41:43
영어는 읽고 싶은 쉬운 영어책을 많이 읽으면 실력이 향상 되요. 나는 북캠으로 읽고 있는데 효과를 많이 보고 있어요.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